미국

플로리다 관광

FL
관광
Author
Abraxase
Date
2017-01-19 19:54
Views
708
미국 Florida 주는 미국 동남부 지역 해안에 위치하고 있다. 인구는 약 2000만 명(추정, 2016년 4월 기준)으로 미국 50개 주 중에 4위이다. 지형은 대부분 낮고 평평하여 산이 거의 없고 습지와 호수가 많다.

플로리다 주는 동서로 길게 뻗어 있어 탈라하시가 있는 북부 플로리다와 마이애미가 있는 남부 플로리다 간의 기후 차이가 존재하지만 대체적으로 덥고 습하며 온화한 날씨가 지속된다. 동쪽으로는 애틀랜틱 해안, 서쪽으로는 멕시코만을 끼고 잔잔한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 연중 따뜻한 기후로 인해 많은 미국인들이 노후를 보내고 싶어 하는 곳이기도 하다.

플로리다는 크게 북부, 중부, 남부로 나눌 수 있는 데 북부 플로리다에는 Florida State University가 있는 탈라하시(주도)와 University of Florida가 있는 게인스빌, 그리고 서비스업과 금융업으로 유명한 잭슨빌,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인 세인트 어거스틴 등이 있다.

중부 플로리다에는 디즈니월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씨월드, 레고랜드 등 유명 테마파크들이 모여 있는 올랜도, 케네디 우주센터로 유명한 케이프 커네버럴, 선쌰인 시티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휴양지인 세인트피터즈버그, 플로리다에서 3번째로 큰 도시인 탬파, 백사장 위에서 하는 자동차 경주로 유명한 데이토나 비치 등이 있다.

남부 플로리다에는 한국에도 휴양지로 유명한 마이애미와 헤밍웨이가 살았다는 키웨스트 섬(다리로 이어져 있음)이 있으며, 미국 국립공원 중 3번째로 규모가 크며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에버글레이즈 국립공원이 있다.

○   디즈니월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올랜도의 유명 테마파크들은 규모가 커서 하루에 모두 보기 어렵다. 그래서 입장권도 1일권, 2일권, 3일권 등으로 나누어 판매하는데 매우 비싼 편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테마파크가 플로리다 주민 할인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만약 4일 이상 방문할 계획이라면 연간회원권을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