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an Jose 운전 및 자동차구입 등

CA
자동차
Author
Abraxase
Date
2017-04-23 08:46
Views
221
○ 차량구입 및 운전면허증 취득 : 차량 구입은 용감하게 개인거래로 해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차량 등록 등 부수적 절차는 어렵지 않았는데, 구입하러 가는 도중 Uber 택시 기사에게 조언을 구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현지에서 사람을 쉽게 믿으면 안 됩니다. 개인에게 차량을 구매 시 아마 계약서를 DMV 양식에 맞춰 쓸 텐데 아주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의 차량 등록증을 확인하는 것과 핑크슬립을 받는 것입니다. 차량등록증은 차량을 등록한 후 반드시 차량 내에 소지하고 다녀야 합니다. 경찰이 요구할 시 보여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경험상 없어도 경찰이 차량 번호로 소유자를 조회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 의료보험료, 자동차 보험료  : 의료 보험료는 6개월 단위로 100만원 가량이었으며, 자동차 보험료는 법령상 최소한의 수준이 400불 가량이었으며 본인의 희망에 따라 보상 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AAA에서 차량 등록 및 보험가입, 멤버십 가입을 모두 하였습니다.
AAA 멤버십은 무조건 가입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특히 PLUS로 가입하면 100 마일 견인이 가능합니다. 현지에서 구입한 차량은 스마트키가 아니어서 한국에서와 습관이 달라지기 때문에 키를 잘못 꽂아 놓아 배터리가 방전되기도 하고, 차키를 안에 둔 채로 잠금버튼이 잘못 눌러져 차 문이 잠긴 적도 있고, 타이어 문제로 견인을 한 적도 있습니다. AAA를 가입하였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 주변명소(위치, 지리, 교통편 등) : 미국의 국립공원들은 대부분 VISITOR CENTER에서 정보를 제공하며, 지도 및 추천 장소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은 데이터 이용불가 지역이 많기 때문에 사전에 OFF LINE 구글지도 다운로드 및 지도 확보가 꼭 필요합니다. 눈이 와서 도로가 미끄러운 경우 자동차 스노우체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