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Ottawa 초등학생 자녀 교육

자녀교육
Author
Abraxase
Date
2017-03-13 23:01
Views
221
 

오타와 지역은 주소지에 따른 학군에 따라 학교를 배정받는다. 또한 오타와는 2개 언어(영어,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곳으로 학군도 교육위윈회별로 영어 학군(Ottawa-Carleton District School Board 관할, www.ocdsb.ca)과 불어 학군(Ottawa Catholic School Board 관할, www.ocsb.ca)으로 나뉜다. 영어 학군 학교에서도 불어를 일주일에 몇 시간씩 가르친다.

만일 자녀가 따로 미리 정한 학교에서 입학승인을 받아 study permit을 받고 입국한 경우가 아니라면 즉 자녀가 visitor 비자로 들어온 경우에는 이곳 교육위원회(ocdsb나 ocsb 중 하나)에 직접 찾아가 입학신고를 하여야 한다. 이후 'Family Reception Center'를 방문하여 한국에서 준비한 서류(영문 생활기록부, 영문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하고 시험(영어, 수학)과 상담을 2시간 정도 받고 나면, 본인 주소지에 따른 학군에 속한 학교를 배정받게 된다. 주소지가 학교에서 1.5km를 넘으면 스쿨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자녀가 초등학생인 경우 학교 등하교 때 보호자가 반드시 같이 동행해야 한다.(바깥에서 놀 때도 마찬가지), 마찬가지로 스쿨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도 승하차시 꼭 보호자가 대기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이곳 초등학교는 점심 급식이 없다. 따라서 도시락을 싸 줘야 하며 그것도 11시 식사용과 2시 간식용으로 하루 2개를 준비해야 한다.

나의 경우 초등학교 자녀가 두 명 있는데(여기서 각각 grade 4, 5를 배정받았으며 다니는 학교에서는 매일 불어 수업이 있음), 불행인지 다행인지 집에서 학교까지의 거리가 1.5㎞여서 스쿨버스를 이용할 수 없어 아이들 아빠가 매일 등학교시에 동행하고 있다.

학교 수업시간은 9시15부터 3시45분이다. 도시락 외에 기타 학교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으며, 학교 숙제도 많지 않다. 영어를 못하는 아이를 대상으로 따로 ESL수업을 한다. 이곳은 체육 활동을 중시하여 학교뿐만 아니라 시 자체적으로 유료이지만 여러 체육 프로그램(수영, 농구, 배드민턴 등)을 개설하고 있다. 하지만 국/영/수 등 특정 교과목을 위한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보지 못했다.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