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yracuse 의료보험 정보

NY
의료
Author
Abraxase
Date
2017-03-13 22:24
Views
250
- 시라큐스는 뉴욕주 안에서 의료서비스가 유명한 지역으로 시내에 Upstate University Hospital과 Carouse Hospital 등 대형병원이 있고 교외지역에도 다수의 중소규모 병원이 있음
- 유학생보험을 가입하였을 경우 본인이 일단 치료비를 내고 보험사에 청구하여 보험금을 수령하나, 학교측이 제공하는 보험의 경우 보험사와 의료기관사이에 먼저 결제가 이루어지고 본인부담금에 대해 결제

 

- 학생의 경우 의료보험을 의무적으로 들어야 하는데 현재는 Atena에 가입해야 됨. 비슷한 coverage가 되는 보험이 있으면 waiver가 인정되나 전보다 그 조건이 까다로와줘서 현재는 waiver를 인정받기가 쉽지 않음
- 의료보험 종류
․HMO(Health Management Organization):
미국에서 개인 건강보험에는 HMO PLAN을 캘리포니아주와 달리 일리노이주를 포함한 많은 주에서 보기 힘들다. 큰 병원 조직을 갖고 있는 캘리포니아와 달리 일반적인 주에서는 PPO 보다 규모가 크게 작은 HMO 안에서의 병원과 의사의 선택이 지극히 제한적이며 의료 혜택을 받으려면 전문의를 만나가 전에 우선 주치의를 만나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주치의나 병원을 바꾸는 것이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거의 찾아 보기 힘들다. 방문이 가능한 진료기관 네트웍 밖에 있는 의사나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 상당히 높은 추가 부담이 가입자에게 부과된다. 따라서 일반적인 질병 치료는 지극히 낮은 보험료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나 특별한 치료일 경우 네트웍 밖의 의사에게 의존해야 할 확율이 높아지므로 가입자에게 불리해진다.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보험료다. 주로 단체 건강보험에서 많이 이용되어진다.
․PPO(Preferred Provider Organization):
이는 광범위한 의료기관과 이에 계약을 맺은 의사 네트웍에 플랜 가입자에게 할인 혜택을 주는 방법으로 가입자에게는 보다 많은 병원과 의사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과 주치의를 따로 만나지 않아도 전문의를 만날 수 있는 편리함 있다. 그러나 편리한 만큼 보험료가 HMO에 비해 부담스런운 것이 흠이다.
- 건강보험 용어 설명
․Deductible:
개인보험은 매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단체보험은 계약일로 부터1년 동안 합산되는 것으로 가입자가 보험 혜택시 우선적으로 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것으로 $0부터 $10,000 정도로 회사마다 각각 다른 플렌을 제시한다. Deductible이 높아지면 보험료는 낮아진다. 또 Family Aggregate Deductible이 있어서 한 플렌 안에 있는 가입자 가족 전체의 디덕터블도 제한 시켜 대가족의 가입자에게 부담을 경감시키는 것도 플렌에 포함되있다.
․Co-Pay:
가입자가 의사나 병원응급실을 방문했을 때 디덕터블과 관계없이 기본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진료비이며 보통 $5에서 $30정도가 제공되어진다. 높은 것을 택하면 보험료는 낮아진다.
․Co-Insurance, Out of Pocket Limit:
공동보험은 가입자 우선부담금 지불이후에 가입자가 보험회사와 일정부분을 공동으로 지불해야하는 부담금 보통 20:80, 30:70 혹은 40:60으로 표기되며 20, 30 혹은 40% 정도가 가입자가 추가부담해야하는 부분이다. 회사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나 $0에서 $5,000 정도가 있다. 가입자 공동부담 한도액은 일인당과 가족당으로 제한을 만든 것이며 보통 $500 에서 $10,000 사이에서 선택되며 플랜에서 이미 고정되어 만들어진 경우가 많다. 낮을 수록 보험료는 높다.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