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Tallahassee 영어공부

FL
거주
Author
Abraxase
Date
2017-01-19 19:52
Views
641
Tallahassee에는 정규 수업 외 추가적인 영어 학습이 필요하다고 생각될 경우 수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약 3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플로리다 주립대학에서 운영하는 정규 어학원 코스이다. CIES(Center for Intensive English Studies)라고 불리며 1년 동안 6번의 세션(Spring I,Ⅱ/ Summer I,Ⅱ/ Fall I,Ⅱ)으로 나누어 운영되고 각 세션별로 학비가 $2,100이다. 플로리다 주립대학 학생이 아닌 경우에도 수강이 가능하고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별도의 과정도 있는데 세션과 가격은 동일하다.

두 번째는 Tallahassee Community College(2년제 공립 고등교육기관)에서 운영하는 ESOL(Englich for Speaker of Other Languages) 과정을 듣는 것이다. ESOL은 4학기로 나눠지며 등록비는 학기 당 $30불로 저렴한 편이지만, CIES에 비해 수업시간이 짧다. 참고로 등록 전 간단한 테스트를 해야 하고 테스트 점수가 너무 낮거나 높으면 수강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는 Leon County Schools에서 운영하는 ACE(Adult & Community Education) 프로그램이 있다. 이는 카운티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미국 내 이민자들의 전반적인 정착과 적응을 돕는 프로그램의 일종으로 어학능력 외에 구직이나 진학에 관한 도움도 제공한다. 영어수업은 역시 4학기로 나눠지며 학기 당 등록비는 $30이다. 다만, 정규프로그램이 아니어서 커리큘럼이 체계적이지 않으며 교사도 정식 교사와 자원봉사자로 구성되어 있다.
Total 0